1. HOME
  2. 보도자료
  3. 비올란보도자료

비올란보도자료

제목 약국 인테리어 이것만 바꿔도 구멍가게가 백화점으로
작성자 비올란
작성일자 2016-05-19
 
출처 - 약사공론 한상인 기자

http://www.kpanews.co.kr/article/show.asp?idx=173213&table=article&category=B
 
 
약국 인테리어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준다는 점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약국가는 업체에 맡기거나 셀프인테리어를 하는 등 약국환경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적은 투자금으로 약국 전체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방법으로 셀프인테리어를 시도하는 약사들이 늘고 있지만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분회 차원에서 인테리어 업체와 협약을 맺는 등 다양한 지부, 분회가 노력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안산시 분회는 시범약국을 선정해 인테리어를 시행하고 전과 후의 모습을 연수교육에서 발표해 회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안산시 분회 늘푸른약국입니다.
 
 
6개 약국의 경쟁을 뚫고 시범약국으로 선정돼 인테리어 공사를 마쳤습니다.
 
환자들의 동선을 고려해 제품을 비치하고 셀프매대를 설치해 환자들이 직접 고를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약국 카운터에 지저분하게 올려져 있던 제품들도 바로 밑에 수납장을 만들어 수납해 상담이 편하도록 했습니다.
 
늘푸른약국 신선혜 약사는 무엇보다 약국이 깨끗해지자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선혜 부곡늘푸른약국INT]

약국 환경이 깨끗해지고 본인이 원하시는거 선택해서 살 수 있는 것을 굉장히 호감있게 생각하시더라고요.
 
깨끗해지고 환해지고 더 넓어졌다고 생각을 하시는 것 같아요.
 
약국의 변화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시트지를 활용해 가구를 새것처럼 만들고 일정한 톤으로 약국 전체를 통일시키는 효과를 냈습니다.
 
이처럼 인테리어를 하는데 걸린시간은 7시간, 금액은 4백만원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신 약사는 약국운영에 방해를 받지 않고 짧은시간에 마무리 돼 만족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선혜 부곡늘푸른약국INT]

영업하시는게 사실은 하루하루 (인테리어) 날짜가 길어질수록 부담스러우신데 그런 부담도 없고 적은 비용으로
 
이렇게 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김희식 안산시분회장은 잘하는 약국보다 개선점이 필요한 약국을 평균 이상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
 
약국환경개선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식 안산시분회장 INT]

고객들의 눈높이는 백화점 눈높이인데 우리 오래되고 별로 변화가 없는 약국들은 동네 구멍가게 같은 느낌의
 
그러다보니까 약국이 자꾸 뒤처지는 느낌이 들잖아요
 
김 분회장은 앞서 연수교육에서 인테리어 사업을 소개했을 때 회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며
 
향후 신청자를 접수받고 공동구매를 통해 비용을 낮춘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 도움이 될 디자인도 새로 맞춰 안산시분회만의 통일감을 주겠다는 방침입니다.
 
 
[김희식 안산시분회장 INT]

회원 혼자서 할 수 없는 부분을 우리가 대신 해 줄 수 있는 그런걸 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면 저희가 좀 더 효율적으로 변화시키는데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작은 변화로 환자들에게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약국 인테리어.
 
시범 약국을 통해 약국의 변화된 모습을 알려 동기를 부여하고 혼자하기 힘든 일을 분회가 나서
 
함께 해결하는 약사사회 전체의 지혜가 필요해 보입니다.
 
다운로드수 0
3
4
5
6
7
문의사항
서울특별시 강동구 풍성로 214 동양빌딩 5층, 맘크넷 디자인
Tel. 02-6013-0803 Email. ceo@viollan.co.kr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